모가댓은 뛰어난 사상가이며, 구글 최고의 브레인 집단으로 미래를 상상하는 ‘꿈의 공장’인 구글X의 신규사업개발총책임자(Chief business officer, CBO)였다.
50여개국의 구글 혁신 사업 총괄 관리; 전세계 구글X 혁신과 파트너십 개발 및 연계사업 총괄대표로 구극 최고의 브레인 집단인 구글X의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룬 프로젝트, 마카니 프로젝트 등 주도했다. 그는 지금까지 20개 이상의 기업을 공동으로 창업한 연쇄 창업자(serial entrepreneur)로 중동 및 동유럽 국가의 주용 정부시술 및 혁신에 관여했고, 스타트업 보드 멤버이기도 하며, 독일어, 아랍어, 러시아어와 영어에 능통하다.
모 가댓은 공학자일 뿐 아니라, 평생 학습자로서 그는 공학자의 관점에서 그 문제를 파고들었다. 모든 입증 가능한 사실을 철저하게 조사하며 치밀하게 논리를 전개했다.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 연구의 결과는 결국 성공이라는 결실을 맺으며, 가댓은 영원한 행복을 보장하는 방정식을 찾아냈다. 지난 10년 동안 행복을 주된 연구 과제로 삼고 많은 문헌을 깊이 있게 연구하는 동시에 행복을 주제로 100개국 이상에서 수많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었고, 국내에 출간된 "행복을 풀다"의 저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