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스트라이어는 AMD의 글로벌 AI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AI 에 대한 전략적 비전을 확대하고 새로운 생태계 역량을 촉진하며,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전세계적으로 전략적 AI 참여를 가속화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전에 그는 NVIDIA에서 전세계 AI 이니셔티브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NVIDIA의 AI Nations 파트너십과 주권 AI 사업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키스 스트라이어는 EY에서 최초의 글로벌 AI 리더로, Deloitte에서 최초의 글로벌 최고 디지털 책임자로 근무하며 30년 동안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쌓았다. 또한 그는 전 세계에서 AI 정책 리더십 직책을 여러 차례 역임했다. 미국 상무부에서 미국 국가 AI 자문 위원회(NAIAC)의 창립 멤버이자 국제 실무 그룹의 의장직을 맡았다. OECD에서 AI 컴퓨팅 및 기후 전문가 그룹의 창립 공동 의장을 역임했으며, 키스는 이 그룹에서 국내 컴퓨팅 용량을 구축하기 위한 최초의 청사진을 개발했다. 또한 호주 국가 AI 센터 싱크탱크의 멤버이며, 기후 변화에 가장 취약한 소규모 국가를 지원하기 위해 AI를 활용하는 Commonwealth AI Consortium의 창립 공동 의장을 역임했다.
키스는 코넬 대학교에서 산업 및 노동 관계학 학사 학위를 우등으로 취득했고, 뉴욕 대학교 로스쿨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