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하는 대한민국 출신의 디자이너, 공학자이다. 현재 증강현실 협업플랫폼 을 만드는 스페이셜(Spatial) 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이다. 홀로렌즈 2를 공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키노트에 홀로그램으로 등장하여 스페이셜을 시연하였다. 스페이셜은 우버와 인스타그램의 창업자와 삼성 넥스트 등에게 270억을 투자 받았고, 현재 마텔, 네슬레 등 많은 포츈1000 회사들의 원격 협업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스페이셜은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자택근무를 하는 사용자들을 돕기 위해 전세계에 플랫폼을 무료로 개방하여서 화제가 되었다. 최근에는 스페이셜 모바일 앱 텔리(Tele)를 런칭하여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 중 25% 이상으로부터 문의를 받았다. 텔리는 오큘러스와 같은 VR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에서 스페이셜 공간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진하는 스페이셜 창업 이전에 삼성전자에서 인터랙션그룹을 설립해 TV 스크린을 협업, 데이터, 예술등을 경험할 수 있는 Lifestyle Device로 바꾸는 UI의 연구를 이끌었다. 27세에 삼성전자의 최연소 수석연구원 및 그룹장으로 역임하였다. MIT 시절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계 Bradley Timepiece를 공동디자인하여서 Kickstarter 에서 가장 성공적인 디자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MIT Technology Review 에서 선정한 35 세이하의 혁신가 35인, 세계 경제포럼의 차세대 리더, FastCompany 가 선정한 현존하는 세계최고 디자이너 32인, Forbes Asia 의 30 under 30 리스트 등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