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털링 호킨스는 기업 브랜딩 마케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 CART (Center for Advancing Retail & Technology)의 설립자이다. 또한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을 위해 마인드셋을 변화시키는 운동 #NoMatterWhat의 선구자이다. 본인의 투자자로서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재기의 경험을 토대로 Fortune 500대 기업과 수많은 스타트업, 투자그룹을 대상으로 조직 내 혁신 컨설팅을 진행하며 기업의 리더십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브랜드와 도매업자들이 비즈니스 문제해결 및 타깃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상거래를 혁신하기 위해 스탠포드대학교, 코넬대학교 등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왔다. 특히 소비자 및 공급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위해 1000개 이상의 혁신기술들을 분석 및 평가하였다.